[중국어 통역] 2018 G - FAIR 전시회

2018. 10. 29. 16:58후기

반응형

"2018 G - FAIR KOREA"  -  우수상품 전시회





며칠 전에 고양 킨텍스에서 2018 G - fair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한국의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에서도 부스를 열어 참여한 만큼 


굉장히 큰 규모의 행사입니다. 


총 4일 동안 진행되지만 초청받아서 오신 해외 바이어들께서 둘러보시는 날은


24일과 25일 이틀이기 때문에


저도 이틀동안만 참여를 했습니다. 





우선 제가 통역을 맡았던 바이어께선 주방용품, 일상용품, 미용용품을 위주로


둘러보시기 위해 방문을 하셨습니다. 


때문에 저도 그것들과 관련된 통역을 주로 했는데요


혹시 한-중 국제무역,  국제전시회와 관련된 용어가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분들은 저장저장 하시구 !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ㅎㅎ 









★ 무역 관련 용어 ★



① FOB (본선인도가격) :  매도인이 약속한 화물을 매수인이 지정한 선박에 적재, 본선상에서 화물의 인도를 마칠 때까지의 일체의 비용과 위험을 부담한다.


② CIF (운임 보험료 포함 가격) : 매도자가 상품의 선적에서 목적지까지의 원가격, 운임료, 보험료 일체를 부담할 것을 조건으로 한 무역계약이다. 


③ MOQ (최소주문 수량) : 도매로 거래를 할때 매도인은 최소한의 주문 수량을 제시할 수도 있다. 또한 그에 따라 물건의 구매 단가가 달라진다.


④ 독점 : 해외로 물품을 수입하고자 할때, 매수자는 매도인에게 독점권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독점권이 주어지게 되면 매도자는 매수자가 원하는 지역에서는 매수자에게만 물품을 납품한다.






통역을 처음 나갔을 때 저는 영어 약자를 주로 사용하지 않을 까 걱정이 되어


영어 약자로 이루어진 용어를 전부 중국어로 준비해서 갔었는데요...


기우였습니다 ㅎㅎㅎㅎㅎ


한국 업체나 중국 바이어분이나 모두 영어 약자를 쓰시더군요 ^^;;


하하 바로 통역해도 되니 편하고 좋았습니다 !!






★ 중국어 예문 ★



消费者价格是多少

 ( xiāo fèi zhě jià gé shì duō shǎo )


소비자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② 这是FOB价格吗?

 ( zhè shì FOB jià gé ma )


이것은 FOB 가격인가요?







킨텍스로 허둥지둥 뛰어가던 바쁜 아침에


신호를 기다리다 우연히 앞을 보았더니 이렇게 이쁜 나무들이 줄지어 있더라구요!


이제 앞좀 보고 살아야겠어요 !!!ㅎㅎㅎ


( 신호 기다릴때 저는 무조건 휴대폰을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 ^^:; )


그럼 이만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