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티스토리 사용 후기

2019. 10. 18. 22:59후기

반응형

 

 

작년 이맘때쯤 2019년 버킷리스트 작성하며

'블로그 해보기'를 계획했었습니다.

원래의 목적은 글쓰기 능력을 높이는 것과

저의 추억을 담아두기 위한 것이었죠.

 

하지만 이왕 할 거면

그 유명한(?) 구글 애드센스도

어디 한 번 도전해보자!! 이렇게 되어서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자, 결론을 말씀드리면

간절히 원했던 글쓰기 능력은 아직 제게 오지 않았고요...

큰 기대가 없던 애드센스만 제게 왔습니다 ㅎㅎ

 

뭔가 유명 유투버들만 광고로 수익을 얻는다고 생각했는데

저의 부족함 많은 블로그에서

정말 수익이 나다니 너무 신기합니다 ㅎㅎ

 

혹시 막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

자세한 수익이 궁금하신 분이 계실 수도 있어서

(제가 그랬었습니다 ㅎㅎ)

딱 1년 된 저의 수익을 공개해봅니다.

 

막 블로그를 시작한지 6개월이 조금 넘었을 때

처음으로 입금 받은 금액은 113.93달러

한화로는 134,341원입니다.

해외 송금이라 수수료를 떼고 들어오기 때문에

십만 원 조금 넘는 돈이 들어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 6개월이 되어가는 지금...

저는 애드센스에서 광고 제한을 받았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제 블로그에서

광고를 다 빼는 것이지요^^;;

 

이유는 제가 컴퓨터로 포스팅을 한 후에

포스팅이 잘 올라갔나 핸드폰으로 구경하다가

실수로 광고 하나가 눌렸습니다ㅠ

 

애드센스는 본인 블로그의 광고를

본인이 누르게 되면 이렇게 약 한 달간(?)

광고를 제한합니다.

 

그래서 두 번째 6개월이 다 되어가는 지금

이 블로그의 수익은 48.27달러고

한화로 56,918원입니다.

 

유명한 유투버나 블로거의 수입과는 비할 수 없지만

제게는 계속 글을 쓸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주기 때문에

아주아주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이상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

반응형